• 상속등기
  • 성공사례
[상속등기] 해외로 입양되어 연락 두절된 공동 상속인이 있다면?
  • 국적
    대한민국, 네덜란드
  • 사실관계
    의뢰인은 어머니의 사망으로 어머니 소유의 부동산을 상속 받았습니다.상속 받은 부동산을 팔길 원했던 의뢰인은 상속등기를 통해 소유권을 이전하고자 했습니다.문제는 상속등기를 하려면 먼저 모든 상속인이 해당 상속 재산에 대해 어떻게 협의했는지에 대한 상속재산분할협의서를 작성하거나, 민법에서 정한 비율에 따라 재산을 분할해야 한다는 점이었씁니다.그러나 의뢰인은 현재 다른 상속인과 연락을 할 수 없었습니다.다른 상속인은 의뢰인의 일찍 사망한 형의 자녀 즉, 대습상속인이 된 의뢰인의 조카인데, 조카는 출생 후 네덜란드로 입양되었기에 연락 할 방법이 없었습니다.상속세 납부를 위해서라도 신속하게 상속등기를 진행해야 하는데 시간만 흐르고 있어 답답함을 느낀 의뢰인은 해외 거주자 상속인을 포함한 상속 문제를 해결해 줄 변호사를 찾기 시작했습니다.그러던 중 의뢰인은 자신의 상황과 유사한 해외 거주자 상속인을 포함한 상속 사례를 소개하는 법무법인 태승 더 스마트 상속의 영상을 보게 되었습니다.의뢰인은 구체적인 상담을 위해 전화 상담을 신청했고, 오래 기다리지 않아 상속 전문 변호사와 상담을 할 수 있었습니다.의뢰인의 상황을 들은 상속 전문 변호사는 연락이 닿지 않는 해외 거주자 상속인의 문제도 해결할 수 있음을 안내했습니다.변호사의 말에 신뢰를 얻은 의뢰인은 빠른 해결을 요청했습니다.    1. 핵심사항   1. 행방을 알 수 없는 네덜란드 입양 대습 상속인의 정보 확인하여 등기 진행      2. 결과   상속 전문 변호사는 우선 대습상속인인 의뢰인의 조카에 대한 정보를 확인했습니다.조사 결과, 대습상속인은 네덜란드로 입양 후 네덜란드 국적을 취득함과 동시에 대한민국 국적을 상실했습니다.이로 인해 주민등록표가 존재하지 않아 추가적인 확인이 어려웠습니다.하지만 상속 전문 변호사는 다년간 해외 거주자 상속 문제를 해결한 경험을 바탕으로 대습상속인의 등록기준지를 근거로하여 15일만에 상속등기를 문제 없이 완료했습니다.의뢰인은 일상 생활을 유지하면서 상담부터 등기 완료까지 방문 없이 진행했던 부분에 크게 만족하셨습니다.또한 상속 전문 변호사의 꼼꼼하고 신속함에 만족하여 이후에 진행하게 되는 상속세와 취득세까지도 법무법인 태승 더 스마트 상속에 맡기어 전반적인 상속 문제를 모두 해결하셨습니다.         
2023. 05. 03
[상속등기] 상속인 간 협의가 안 되도 재산 분할부터 상속등기, 상속세까지 한번에 가능
  • 국적
    대한민국
  • 사실관계
    의뢰인은 육남매의 장녀입니다. 부모님은 모두 돌아가신지 오래되었는데, 최근에 셋째 동생이 사망하게 되었습니다. 동생은 결혼하지 않아 배우자도, 자녀도 없었고 남긴 것이라곤 생전에 거주하고 있던 아파트 뿐이었습니다. 남매들이 함께 동생의 장례를 치르고 아파트를 정리하려고 하는데 저마다의 의견이 달랐습니다. 아파트를 지분별로 나누자는 의견, 팔아서 금액을 나누자는 의견 등 서로의 의견이 엇갈리며 협의가 원활하게 진행되지 않았습니다. 협의는 계속 안 된 채 시간만 계속 흐르고 있어서, 잘못했다가는 상속세 납부기한이 지나 가산세를 낼 수도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이에, 의뢰인은 서둘러서 이곳저곳 해결방안을 알아보기 시작했습니다. 장녀인 의뢰인은 어디서부터 해결해야할지 모르겠어서 우선 상속 문제를 해결 해줄 변호사를 찾아보다가 상속 전문 변호사가 국내 최다로 소속되어 있는 법무법인 태승 더 스마트 상속을 알게 되었습니다. 빠른 해결을 원했던 의뢰인은 전화하여 바로 상담 신청을 하였고, 상속 전문 변호사와 1:1로 상담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상속 전문 변호사는 법무법인 태승 더 스마트 상속만의 시스템을 통해 상속 재산 분할 협의 문제 뿐 아니라 상속 부동산 판매를 위한 상속등기, 상속세 문제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음을 안내했습니다. 현재 고민 중인 문제를 한 곳에서 해결할 수 있다는 장점에 의뢰인은 고민없이 문제를 맡기셨습니다.    1. 핵심사항   1. 상속인 간 협의가 되지 않아 법정지분대로 상속 등기를 진행해야 함.2. 상속세 추가 납부 방지를 위해 상속 부동산을 빠르게 매각해야 함.3. 상속등기 접수와 상속 부동산 매각을 동시에 진행해야 함.       2. 결과   상속 전문 변호사는 빠른 해결을 위해 상속인의 법정지분대로인 각 1/5씩 상속 등기 접수를 진행했습니다. 또한 상속 부동산을 매각을 동시에 진행하여 최대한 시간을 아꼈습니다. 상속 전문 변호사의 세세한 준비와 법무법인 태승 더 스마트 상속만의 시스템을 통해 의뢰인은 부동산 매각부터 상속 등기 완료까지 약 40일만에 완료하실 수 있었습니다. **상속 재산을 두고 상속인들 간에 협의가 잘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세금 납부 지연 등의 추가적인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보다 원활하게 문제를 해결해줄 수 있는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최적의 해결 방법을 찾으시길 권해드립니다.         
2023. 04. 04
[상속등기] 19일 만에 신속하게 서류 준비하여 완료
  • 국적
    대한민국, 미국 시민권자, 미국 영주권자
  • 사실관계
    의뢰인의 아버지께서는 지난 달에 한국에서 돌아가시며 상속 재산으로 한국에 있는 아파트를 남기셨습니다. 상속인은 의뢰인을 포함한 5명의 가족이며 모두 미국에 거주 중이었습니다. 또한, 어머니는 미국 영주권자이며, 4명의 자녀는 모두 미국 시민권자이면서 그 중 두 명은 한국 국적을 동시에 가지고 있는 복수 국적자였습니다. 다시 미국으로 돌아가야 하는 상황 속에서 상속받은 아파트를 처리할 시간적 여유가 충분하지 않은 상황이었습니다. 의뢰인은 가족 대표로 상속 받은 아파트를 어떻게 해야 할지 방법을 찾아 보던 중 지인의 추천을 통해 상속 전문 로펌 법무법인 태승 더 스마트 상속을 알게 되었습니다. 최대한 빠른 상담을 원했던 의뢰인은 전화 상담을 신청했고, 상속 전문 변호사와 1:1로 상담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상속 전문 변호사는 다년간 복잡하고 어려운 해외 상속 문제를 해결했었던 사례와 함께 상속등기로 상속 받은 아파트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음을 안내했습니다. 의뢰인은 상속 전문 변호사의 설명과 다년간의 경험을 믿고 법무법인 태승 더 스마트 상속에 문제를 맡기셨습니다.    1. 핵심사항   1) 상속등기 진행을 위해 상속인 별 국적에 맞는 서류를 준비해야 함 2) 다시 미국으로 출국해야 하는 상속인의 일정에 맞추어 신속한 서류 안내 필요 3) 미국 시민권자 서류의 경우 등기 예규에 따른 공증 진행 필요       2. 결과   이번 사건의 가장 큰 핵심은 신속함이었습니다 우선, 상속 전문 변호사는 상속인의 국적과 상황에 맞는 서류를 준비하여 안내했습니다. 미국 국적의 상속인들의 서류는 공증이 필요했기에 이 과정도 놓치지 않고 진행했습니다. 상속 전문 변호사의 빠른 안내와 준비로인해 상속인들은 출국 전까지 준비를 마치고 19일만에 등기를 완료할 수 있었습니다.         
2023. 02. 23
[상속등기] 혼자서 해결하기 어려운 상황 말끔히 해결
  • 국적
    대한민국, 미국 시민권자
  • 사실관계
    의뢰인은 오남매의 장남이자 미국에서 생활 중인 미국 시민권자였습니다. 아버지께선 오래 전 돌아가셨고, 어머니마저 최근에 돌아가시게 되었습니다. 의뢰인은 어머니의 장례식과 재산 정리 등을 위해 한국에 잠시 입국하였습니다. 어머니께서는 유산으로 고향에 땅을 남겨 놓으셨는데, 오남매는 이 땅을 어떻게 정리할지 이야기를 나누다가 장남인 의뢰인이 단독으로 상속 받아 정리하는 것으로 협의를 했습니다. 아버지께서 일찍 돌아가시며 집안의 가장이자, 장남으로서 온갖 일을 해결해 왔던 의뢰인은 협의된 내용에 따라 어머니 명의의 땅을 단독으로 상속 받아 정리하고자 정보를 수집했습니다. 상속 받은 땅을 정리하기 위해선 ‘상속등기’ 과정을 거쳐야 한다는 사실을 알게 된 의뢰인은 미국 시민권자인 본인의 신분에 맞는 서류들을 미리 준비했고 공증과 아포스티유 인증까지 마치고 상속등기를 진행했습니다. 그러나 의뢰인이 미처 확인하지 못 했던 서류들이 있었고, 준비가 미흡하여 상속등기 진행을 하기 어려웠습니다. 난관에 부딪힌 의뢰인은 일상생활을 뒤로하고 혼자서 해결해야 한다는 책임감과 준비 과정에서 추가로 발생되는 비용에 대한 부담감이 느껴져 도움을 요청할 곳을 찾았습니다. 그러던 중 의뢰인은 검색을 통해 상속 문제를 전문적으로 해결하는 법무법인 태승 더 스마트 상속을 알게 되었습니다. 전화로 상담 신청을 한 의뢰인은 신청하지 얼마 되지 않아 상속 전문 변호사와 직접 상담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의뢰인은 상담을 통해 상속 전문 변호사가 현재 완료된 서류들의 검토와 미국 시민권자로서 추가로 준비해야 하는 서류 준비를 도와주기를 바란다고 이야기 했습니다. 상속 전문 변호사는 미국 시민권자·영주권자 뿐 아니라 캐나다, 일본 등 다양한 국가의 상속 문제를 해결해 왔던 사례를 말씀 드리며 큰 어려움 없이 요청 사항대로 진행할 수 있다고 안내했습니다. 낯선 상속 정보 속에서 이리저리치이며 분주했었던 의뢰인은 전문가의 신뢰있는 답변에 마음이 놓여 나머지 진행 사항을 맡기 셨습니다.    1. 핵심사항   1. 의뢰인이 기존에 준비한 서류 검토. 2. 부족한 서류 파악 및 공증·아포스티유 작업.       2. 결과   상속 전문 변호사는 우선 의뢰인이 준비하여 공증과 아포스티유 인증을 받았던 서류들을 받아 누락된 것이나, 다시 준비해야 하는 것은 없는지 검토했습니다. 또한 아직 준비하지 못했던 서류 목록을 확인하였고, 해당 서류들에 대해 공증과 아포스티유 작업을 대신 진행했습니다. 의뢰인이 준비한 자료를 최대한 활용하여 비용을 최대한 절감할 수 있도록 진행했고, 서류 준비하는 시간도 최대한 아껴 의뢰인이 느끼고 있는 심리적 부담감을 덜어 드렸습니다. 상속 전문 변호사의 꼼꼼한 작업과 세심한 진행을 통해 상속등기 작업은 2개월 만에 완료되었습니다.         
2023. 02. 01
[상속등기] 미국, 일본에 거주 중인 자녀들 무입국 상속등기 완료
  • 국적
    대한민국, 미국, 일본
  • 사실관계
    두 자녀의 아버지이자 의뢰인의 남편인 망인께서는 상속재산으로 부동산을 남기셨습니다. 아내인 의뢰인과 두 자녀는 상속 재산인 부동산을 두고 각자 상속분대로 나누기로 협의를 마쳤습니다. 문제는 자녀들이 각각 일본에 거주하는 한국 국적의 일본 영주권자, 미국 시민권자라는 것이었습니다. 자녀들의 입국이 다소 어려웠던 상황이라 의뢰인은 입국을 하지 않고도 해외 거주자 상속 문제를 해결해줄 법무법인을 알아보고 있었습니다. 그러다 지인의 소개를 통해 법무법인 태승 더 스마트 상속을 알게 되었습니다. 의뢰인은 상속 전문 변호사와의 상담을 통해 입국 없이도 온 가족의 상속등기를 해결 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어 안심하며 이번 사건을 의뢰하셨습니다.    1. 핵심사항   우선, 한국 거주중인 의뢰인이 신속하게 서류를 준비할 수 있도록 안내해드렸습니다. 일본과 미국에 각각 거주하고 있는 자녀들에게는 해외거주자 서류 준비 및 공증, 아포스티유 인증 매뉴얼 을 보내드려, 최대한 쉽고 빠르게 준비를 마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2. 결과   법무법인 태승 더 스마트 상속만의 무입국 시스템을 통해 미국과 일본 거주자 상속인들은 별도의 복잡한 절차 없이 서류 준비를 마치셨습니다. 상속인 전부의 자료를 갖추고 상속 등기를 완료하기까지 약 2달이 소요되었습니다.         
2022. 12. 10
[상속등기] 뉴질랜드에서 남긴 유언 공증대로 상속 등기 완료
  • 국적
    뉴질랜드
  • 사실관계
    의뢰인과 의뢰인의 사망한 남편은 뉴질랜드 시민권자였습니다. 남편은 생전에 뉴질랜드 법에 따라 유언을 남겼고, 공증 절차까지 뉴질랜드에서 완료했습니다. 유언의 내용은 한국에 있는 부동산을 아내인 의뢰인에게 준다는 것이었습니다. 남편의 사망 후 의뢰인은 해당 유언을 근거로 한국 부동산을 가져오길 원하셨습니다. 그러나 한국과는 먼 뉴질랜드에서 살고 있다보니 한국 상속 재산을 어떻게 처리해야 할지 방법을 알 수 없어 막막할 뿐이었습니다.   그러다 의뢰인은 친척의 도움으로 해외 거주자 상속 문제를 전문적으로 해결하는 법무법인 태승 더 스마트 상속의 상속 전문 변호사를 알게 되었습니다. 의뢰인과 전화 상담을 진행했던 상속 전문 변호사는 해외 거주자 상속인에게 맞는 해결 방안을 구체적으로 제시했습니다. 상속 전문 변호사의 답변에 신뢰를 얻은 의뢰인은 해당 사건을 맡기셨습니다.    1. 핵심사항   부동산을 소유했던 망인이 해외 거주자거나 시민권자인 경우 한국에서의 정보는 모두 사라져 등기의 정보와 동일인이 맞는지 먼저 확인해야 합니다. 또한 뉴질랜드 법에 따라 유언을 남기고 공증을 받았다 하더라도 그 효력이 국내에 적용되는지 여부는 확인을 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상속을 받아야 하는 의뢰인 또한 뉴질랜드 시민권자이기에 상속 등기 규정에 따라 공증 단계를 거쳐야 했습니다.       2. 결과   상속 전문 변호사는 등기의 정보와 망인이신 의뢰인의 남편의 정보가 일치함을 소명했습니다. 또한 망인께서 뉴질랜드에서 남기신 유언이 효력이 있음을 증명하기 위해 뉴질랜드 서류를 빠짐없이 준비하였습니다. 의뢰인에게는 상속 등기 진행을 위한 필요한 과정을 꼼꼼히 안내드려 준비에 차질이 없게 했습니다. 의뢰인은 약 4개월 만에 상속등기를 무사히 마치게 되셨습니다.         
2022. 12.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