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법인 더스마트 이우리 대표 변호사(좌)가 신한은행과 업무 협약을 맺었습니다.
법무법인 더 스마트는 2025년 4월, 신탁업 겸영은행인 신한은행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은 외국인 및 해외거주자의 상속과 관련된 법률·세무 문제를 보다 효율적으로 처리하기 위한 협력체계 구축을 주요 내용으로 담고 있습니다.
특히 유언대용신탁 제도를 중심으로, 신한은행과 함께 해외 거주 상속인의 국내 재산 처리와 해외 송금 업무의 실무적 편의성을 높이는 데 목적이 있습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해외 거주자의 국내 상속재산 정리 및 자금 이전, 해외 시민권자의 신탁 설정, 국내 계좌 개설 및 외국환 거래 은행 지정, 유언대용신탁과 관련된 법률·세무 자문 등 관련 업무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하였습니다.
법무법인 더스마트는 앞으로도 신한은행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해외 상속인을 위한 법률·세무 서비스의 전문성과 실무 효율을 더욱 강화할 계획입니다.
다양한 상속 문제에 더 안정적이고 전문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앞으로도 각 분야의 전문기관들과의 협력을 꾸준히 이어갈 계획입니다.
해외 상속 절차나 자산 이전 문제로 고민하고 계신다면, 탄탄한 국내외 협력 네트워크를 갖춘 법무법인 더 스마트에 문의해 주세요.
감사합니다.